생선 칼로리 낮춰주는 요리법!

생선 칼로리 낮춰주는 요리법! ㅣ 피해야 할 생선의 고칼로리 부위

 

일반적으로 생선은 뱃살 부위에 지방이 많고 등 쪽은 단백질이 많아요. 특히, 그 차이가 현저한 것이 참치이죠.

 

 

참치 뱃살은 등 쪽의 붉은 살에 비하면 그 생선 칼로리가 2.5배나 높은데요. 물론 그래서 더 맛있지만 다이어트 중에는 참아야 할 생선 칼로리랍니다!!

 

그리고 생선 칼로리가 적다고 알려진 도미나 광어와 같은 흰 살 생선도 양식과 자연산의 생선 칼로리 차이가 생각보다 크게 나는데요. 좁은 장소에서 사료를 먹고 자란 양식 생선은 자연산에 비해 지방이 많아 생선 칼로리가 높으므로 참고하셔요.

 

생선은 저칼로리 고단백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죠. 하지만, 종류에 따라서는 고기보다도 생선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있는데요.

 

체크해보기> 생선 칼로리 및 다이어트를 위한 다이어트 팁과 칼로리 비교표를 살펴보세요!!

 

 

다이어트에 적합한 해산물은 도미, 광어, 가자미, 대구 등의 흰살 생선과 오징어, 문어, 새우, 게 등인데요.

 

이 해산물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꽁치, 방어, 다랑어 등은 생선 칼로리가 높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세요.

 

다이어트 식사로 생선 요리가 좋다지만 끼니마다 같은 음식을 먹을 수는 없는 노릇이죠.

 

그렇다면 같은 재료라도 조리방법을 달리 해서 먹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구이를 먹는 것에 질렸다면 생선을 기름에 튀겨 초간장에 절이는 요리를 추천드려요.

 

생선을 그냥 튀기면 생선 칼로리가 높아지지만 튀긴 생선을 초간장 등에 넣으면 기름기가 빠져 나와서 그대로 먹는 것보다 생선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야채에 소스를 뿌려서 함께 먹거나 향이 있는 채소에 회처럼 싸서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생선 요리를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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